캠프스케치

홈으로
캠프스케치
보도자료

보도자료

(사)한국기독교문화사업단, 서울기독교대안교육연합회와 생명우주캠프 관련 MOU 체결

등록일 2024.10.04
조회수 41

(사)한국기독교문화사업단(이사장 정종훈)이 주관하는 생명우주캠프가 다가오는 15일 경기바이오센터에서 서울기독교대안교육연합회(대표 장한섭)와 MOU를 체결한다. 서울기독교대안교육연합회 대표로 이야기 학교의 장한섭 교장, 푸른나무학교 정지환 교감, 서울기독학교 손경민 교감이 협약식에 참여한다.


업무제휴협약 체결을 통해 서울기독교대안교육연합회 소속 학교들은 기본 과학 교육과정(생명우주캠프 101등), 심화 과학 교육과정(생명우주캠프 201, 202 등) 등 생명우주캠프에서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에 정기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양 기관은 크리스천 인재 양성을 위한 적극적인 협력을 추진한다.


(재)정웅·전성원 재단(이사장 방면호)의 후원으로 설립된 생명우주캠프는 청소년들이 하나님께서 모든 우주 만물을 창조하셨다는 확실함 믿음을 갖고,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생명과 우주의 질서와 규칙을 발견할수 있도록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생명우주캠프의 정대균 이사장(경희대학교 유전생명공학과 교수)은 “유전자 연구를 하면 할수록 유전자와 세포의 정교함과 규칙성과 질서는 절대 우연히 저절로 만들어질 수 없으며 창조주 하나님께서 만드시지 않으셨다면 유전자와 세포가 제대로 작동할 수 없다는 것을 확신하게 된다“며 ”이러한 사실을 어린이, 청소년, 교육 현장에 계신 선생님, 그리고 하나님을 믿는 모든 기독교인에게 전하고 싶어 생명우주캠프를 진행하기로 했다“고 했다.


한편, 서울기독교대안교육연합회는 서울지역에 소재한 기독교대안학교들의 연합체이다. 2017년 학교 간 교류와 교육과정 협력, 그리고 공동으로 대외정책에 대응하기 위해 설립하였다. 서울기독교대안교육연합회 소속 학교들은 건강한 교단에 속한 초교파 단체로 성경에 기초한 다음세대교육을 하고 있다.


서울기독교대안학교교육연합회 측은 “하나님 나라 가치에 따른 교육을 하기 위해 전문적인 교육과정이 필요하며, 금번 (사)한국기독교문화사업단이 주관하는 생명우주캠프와 관련한 협약은 기독교대안교육에 기독교가치가 담긴 수준 높은 교육과정이 제공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업무제휴협약 체결의 양 기관 대표인 정종훈 이사장과 장한섭 교장은 “생명우주캠프를 통해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생명과 우주에 대하여 과학적으로 배우고, 실험하고, 탐구함으로서‘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셨다(창세기1:1)’ 라는 믿음을 굳게 가지게 되기를 기도한다”고 전했다


생명우주캠프 관련 문의 1899-1718/ iohs@iohs.kr


[출처] 기독교 일간지 신문 기독일보 https://www.christiandaily.co.kr/news/125813#share#share

신청하기
신청하기
전화하기
전화하기